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맨프로토 맨하탄 백팩 카메라 가방 포토리뷰 Manfrotto MANHATTAN Mover-50

반응형

Manfrotto MANHATTAN Mover-50

맨프로토 맨하탄 무버-50 백팩

카메라 가방

앞서 소개해드린 빌링햄 가방과는 틀리게 박스조차 없는 비닐에 포장되서온 성의없는 카메라 가방 ㅎㅎ;

수입사 세기카메라는 반성해랏!

근데 가방이 워낙커서 박스까지 만들면 비용나갈듯 

Manfrotto MANHATTAN Mover-50

정확한 명칭은 맨프로토 맨하탄 무버-50

이하 맨하탄 백팩~

정확한 영어 명칭 

수납력과 백팩 사이즈를 볼수있는 탭

가방 사이즈표

사이즈표를 보면 가방이 상당히 크다는 걸 알수있다

그만큼 많은 렌즈와 카메라를 수납 가능

백팩옆면을 보면 삼각대 장착후 고정할수있는 잠금장치

가방끈 - 생각외로 부실해보이는 가방끈

많은장비를 담을 백팩인데 괜찮을까하는 걱정이 앞서네요

요즘 가방과 악세사리 발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맨프로토

맨프로토 로고

포인트를 준 맨프로토 - 응?! 끈으로...끊어지면 어쩔려고 ㅋ

 

지퍼가 부실해보이는...좀 더 고급스러운 고리를 채택할수있지 않았을까?!


포인트를 준것은 좋긴한데 줄이 싫다고!


가방끈 

생각보다 얇다.아웃도어용 가방처럼 두툼한거 까지는 바라지는 않지만

그래도 조금만 더 푹신푹신하고 편했으면 좋았을꺼 같다

풀장비 수납후 삼각대까지하면 어깨가 많이 피로해질꺼 같습니다

어깨끈은 마이너스

옆면의 수납부 -작은삼각대나 물통을 넣을수있는 포켓

지퍼로 되어있어서 디자인상이나 기능에서 좋은거 같습니다

사이드 수납부 포켓

노트북이나 태블릿 ,잡지등을 넣을수 있는 공간

이부분도 지퍼로 되어있습니다

다른 한쪽 사이드엔 삼각대 고정할수있는 끈이 들어있습니다

삼각대를 안쓸때는 안으로 끈을 숨길수있는 디자인

카메라 백팩이라 그런지 기능은 참 좋네요

가방 하단부엔 고무재질로 되어있어 가방이 마모되지 않도록 덧대었습니다

멀리서보면 가죽처럼 보이는 효과 ㄷ

캐리어 가방끈 

요즘엔 다들 지원하는 분위기 ㅎㅎ;

가방 등판에 보면 삼각대 회사 아니랄까봐

맨프로토 특유의 디자인을 표시해줌


푹신푹신하기도 하고 이런부분은 좋습니다

메쉬 재질~

가방을 열면 이렇게 수납하라고 친절하게 프린팅해서 종이를 줌

이렇게 보유하는것도 힘들지만

저정도 넣고 출사시엔 죽습니다 무게때문에 ㅋㅋㅋ

가방 하단부분에 위치한 포켓-간단한 소품을 넣을수있으며 주사용처는 삼각대 다리 고정에 사용

백팩 우비 

비오늘날 장비가 비맞지않도록 가방 우비를 지원

이거 의외로 중요합니다 고가의 장비가 물에 젖지않도록해주어서요

저는그래서 만약을 대비해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닙니다

가방사이즈는 대략 약 50cm인데 사진상에는48정도 나오네요

제가 수전증으로 인하여 측정치는 정확하지않습니다;


가방두께는 약20cm

20cm로 깊이가 있기때문에 세로그립을 장착한 카메라도 수납 가능한 사이즈

백팩에 삼각대를 뺄수없죠 당연히 수납해야하는 장비~

가벼운 출사엔 숄더백이나 크로스백

본격적인 출사엔 백팩을~장시간 이동하거나 출사시엔 여러모로 몸이 편한 백팩을 선호하게되더라구요

삼각대 수납 모습

이렇게 X자 형태로 수납할수도 있고 11자 형태로도 가능합니다

삼각대 고정력은 100점만점 기준에 80점정도 될꺼같아요

삼각대가 떨어지지는 않지만 조금 흔들리는 감이 있습니다 기분탓인지 ㅎㅎ;

다행하게도 제가가진 삼각대와 가방이 딱 맞는군요

트레블러형 삼각대인데 가방사이즈를 넘지않네요 

다른제품 틀레블러형 삼각대이시면 아마 넉넉하게 수납가능할꺼에요

삼각대 수납에서 포켓 주머니 안으로 고정하는부분은 좋은점 같습니다

좀더 안정적으로 고정을 시켜주니.

삼각대 크기가 44.5cm이고

가방에 딱 맞는 수치 - 다른분들 삼각대가 트레블러형이면 대충 40cm대이시니

가방크기에 대부분 맞으실꺼에요

좀 더 큰 삼각대도 수납가능하지만요~

가방하단 지퍼를 열고 수납

세로그립을 장착한 소니 A9 + 24-70GM 표준줌 마운트+ 세로그립

저기 보이는 빨간 패딩이 쉽게 움직이면서 고정을 해주어서 카메라 수납하기가

좀더 편했습니다 

이부분은 맨프로토 맨하탄 백백의 파티션 장점 인거 같습니다

상당히 편하고 맘에 드네요

근데 이렇게 정면을 향하고 넣으면 조금 튀어나와서 세로그립장착후엔 옆면으로해서 수납해야 합니다

니콘 D850 캐논 5D mark4 오막포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제가 장비가없어서

아무래도 세로그립후엔 안들어갈까 싶기도 한데;


배터리그립 세로그립 장착후에 정면으로 넣을시엔 이렇게 튀어나오네요 수납불가

세로그립없으면 당연히 여유롭게 수납가능

24-70렌즈 마운트후에는 렌즈가 아래로 향하게 한후에도 수납불가

워낙 24-70 f2.8렌즈 길이가 커서 수납불가

니콘 캐논 탐론 시그마 표준줌 f2.8렌즈들은 길이가 커서 수납이 불가능합니다

옆으로 눕힌후엔 수납이 가능 - 세로그립 장착후엔 이렇게 수납하시면 안정적으로 들어가긴하지만

니콘 캐논 고급 DSLR들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70-200 f2.8렌즈 마운트후 장착가능

이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70-200의 거대한 크기의 렌즈 + 세로그립 장착후 수납가능


70-200렌즈만 따로도 다른부분에 수납이 가능하며 조금 여유가 남습니다

상단지퍼를 연후에 상단에서도 뺼수있습니다(하단파티션 위쪽에 렌즈가 위치해야 꺼낼수있어요)


상단 수납부에는 세로그립장착후 정면을 바라본상태에서도 들어갑니다

니콘이나 캐논 장비는 모르겠네요 제가가진게 소니뿐이라서 +.+

세로그립을 장착후에 사이드로 바라본후에 넣으면 더 쉽게 들어갑니다

이방법을 추천

워낙 카메라와 표준줌 렌즈가 커서 상단엔 이정도만 수납하면 꽉차요

다른장비는 넣기힘들지만 작은렌즈와 세로그립장착을 안하신다면

좀 더 많은 장비 수납가능

Manfrotto MANHATTAN Mover-50

맨프로토 맨하탄 무버-50 백팩은 상당한 수납력과 편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카메라 악세사리 전문회사 맨프로토 답게 사진가의 입장에서 편하도록 고안한 부분들이 많이 보이네요

재질은 고급스런 소재는 아니지만 튼튼해보이구요(방탄소재라고 함)

가격생각하면 품질은 납득이 갑니다 고급포지션은 아니기에~

삼각대 수납도 안정적으로 고정가능하며 깊이도 20cm정도나 되어 수납부에 많은 장비수납이 가능한점

디자인도 카메라가방같지 않고 출퇴근시 백팩으로 어울리는 모델 같구요

사진상에는 블랙컬러의 가방으로 나와있지만 짙은 회색의 색상입니다

구입시 여러블로그나 홈피 구경하셔서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장점

1.카메라가방 같지 않은 디자인/데일리백팩으로도 사용가능

2.내부파티션을 전부 제거할수있는 디자인

3. 괜찮은 수납력 70-200 f2.8렌즈 마운트후 세로그립 장착한 바디 수납가능(니콘/캐논 고급기는 확실치않음)

4.우천시 대비 레인커버 지원

6.삼각대 고정끈 스텔스 기능(숨긴 가능)-끈에서 해방

7.태블릿 노트북 수납부등 여러 디바이스 수납가능

8.후면과 상단에서 장비를 뺼수있는 시스템


-단점

1.부실한 어깨끈 - 생각보다 얇은 어깨끈 

2.가방의 소소한 디테일등이 떨어지는 느낌 (지퍼등등)

3.다소 비싼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