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OLYMPUS 25mm f1.8 lens 올림푸스 25mm f1.8 렌즈

반응형

올림푸스 PEN-F 와 25mm f1.8 렌즈 결합

마포 센서라서 환산 화각은 곱하기2

25미리 = 50미리

표준렌즈 

렌즈 패키지

정확한 제품명은 M.ZUIKO DIGITAL 25mm f1.8

.

렌즈 구성품 후드 포함입니다

렌즈 프린팅

고급 단렌즈 PRO군은 아니기에

대신에 작은 사이즈와 괜찮은 화질을 보여줍니다

렌즈캡 

후드 - 밥그릇 형태 입니다

꽃무늬 화형이나 사각후드가 개인적으로 더 이뻐서

후드 렌즈에 포함입니다 가끔 쇼핑몰에서 후드제외하고 파는데

그때는 백스페이스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ㅋㅋㅋ

제가 가진 올림푸스 카메라가 PEN-F와 E-P2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모 멋진 PEN-F와 마운팅

필터구경은 46미리 

작을수록 필터값이 저렴합니다 ㅎㅎ

작은 사이즈로 올림푸스 마포의 장점 - 휴대성이 좋습니다

단렌즈라서 화질도 볼만하구요

아주 좋다고는 아니라고 하지만 일반인이 쓰기엔 넘치는 렌즈는 맞습니다

pen-f와 25mm f1.8 렌즈 조합시 외형은 잘 어울립니다

개인적으로 pen-f와 최고의 멋을 자랑하는 조합은

올림푸스 12mm f2 렌즈라고 생각되네요


올림푸스 25.8렌즈로 많은컷을 담은건 아니지만 외형 괜찮고 빌드퀄리티도 작아서 만족스럽고요

하지만 후드는 안쓰고 다닙니다 결합해보니 못생겼더라구요 

그래서 후드는 봉인 (후드가 잡광 막아주고 렌즈보호까지 해주지만~)

25.8은 환산화각 50미리 표준렌즈이기 때문에


현재 제가 가지고있는 라이카Q 28mm 와 올림푸스PEN-F 50mm 조합으로해서 28mm 35mm(라이카Q디지털프레임사용) 50mm 

이렇게 구성했어요


나중에 욕심으로는 마포의 유리한 접사를 위해 접사렌즈와 트윈플래시 STF-8 까지 구매하는게 일단 목표입니다 

아웃포커스 사진도 좋아하지만 갈수록 심도깊은 조리개 F4 이상도 자주쓰기에 ~ 심도가 불편한건 괜찮지만

노이즈가 조금 보이는건 아쉽긴하네요 


그래도 작은 사이즈에서 오는 데일리카메라로는 상당히 만족하며 렌즈가격도 저렴합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