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PHOTOGRAPH

맥북프로 16인치 고급형 스페이스 그레이 구입후 사진

반응형

맥북프로 16인치 구입

고급형으로 선택했으며 색상은 스페이스그레이 "스그"

실버는 예전에 사용해봤으니

스페이스그레이로 선택

MacBook Pro 패키지

내손에 오기까지 고민도 많았지만~

비닐에 덮힌 맥북프로 16인치

박스포장은 정말 잘 하는거 같아요 애플이~

심플함 그자체/

전원케이블과 충전기 그리고 종이설명서가 끝

전원케이블은 충전으로만 써야될꺼에요

데이터전송속도가 USB3.0 보다도 느린 USB2.0 속도로 전송

썬더볼트3 케이블 구매하라는 애플의 배려 ㄷ

초기설정중~

15인치와 큰차이없는데 16인치 나오고 화면은 만족스럽습니다만

역시 무게가2KG이라서 그런지 너무 묵직하더라구요

스탠드에 올려두고 사용~

발열에도 좋고

맥북프로 16인치에는 보호필름과 케이스는 안하고 그냥 파우치같은 슬리브만 하려고 합니다

애플케어도 너무 비싸서 안했어요

소중히 다루고 하니~

키보드도 변경되었다는데 불편한 전작들을 사용못해서 어떤지 모르겠네요

그렇다고 키감이 훌륭한건 아니고 보통수준의 키감

현제 사용하는 키보드가 로지텍G913 인데요 비교하면 로지텍 훨씬 좋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라서 ㅎㅎ;

오호~터치바/

처음 경험하는데 신경험을~

익숙해지면 편할꺼 같네요

F1 2 3 4 펑션키를 없애다니~

기존 맥북프로 15와 맥북프로 16인치 에서 바뀐 화살표 버튼

16인치로 넘어오면서 바뀌었다네요

터치바가 흐려지기도 하네요/

맥북프로 로고 ..두근두근 ㅋ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감

실버보다는 조금 어두워서 그런지 괜찮게 잘 뽑았어요

분리된  ESC 버튼

16인치로 오면서 변경된 부분

그리고 MAC OS에서 한영키 전환은 캡스 CAPS버튼 입니다

조금 얇아진 베젤~

독 화면~

나중에 꾸며줄 생각하니 벌써부터 즐겁습니다/

MAC의 특수키 버튼

터치바 오른쪽에 버튼이 전원 버튼 및 지문인식 버튼

지문은3개까지 등록가능/

맥에 필수 프로그램인 클린 마이 맥 도 구매/

가격이 비싸지만 유지보수에 상당히 쓸만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저는 기존 구매자라서 50%할인 받아서 재구매한거 같네요

파이널컷 X Pro 

맥북 구매 이유중 하나인 파이날컷 프로

영상편집을 위해서~

스피커같이 생긴 타공 부분은

장식이라네요 사람들이 ㅎㅎ

스피커는 발열 송풍구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자세히 보면 막혀있어요/

우선 마음에 드는점은

맥북프로의 알루미늄 바디와 터치바 지문인식등의 만듬새 제품퀄리티는 여타 노트북보다 고퀄리티 입니다

이쁘기도 하고~

9세대지만 i9 8코어 CPU 도 마음에 들고요

고급형에 1TB SSD 넣어준건도 괜찮고요~

스피커음질도 조금 좋은거 같고~

단점으로는 확장성이 썬더볼트3 단자만 4개라서...제대로 된 주변기기 추가하려면 비용이 또 많이 듭니다.

애플케어.애플케어플러스 고민도 있구요

애플케어 가격이 44만원인가~너무 부담되는 AS구매가격.저도 아직도 구입못했네요

램은 16GB 인데 조금 부족해보이기도 하고 32GB정도면 딱 좋았을텐데

램 업글 비용도 비싸고;

그래픽업글은 할만한데 CTO ~ 배송이 한달걸리고해서

일단 고급형 기본 사양만으로도 충분할꺼라고 믿고 잘 적응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