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PHOTOGRAPH

카브모션 NCX 싯포스트 교체 후기 (NCX 서스펜션 )

반응형

커넥티드 카브모션 전기자전거 싯포스트 교체했습니다

NCX 싯포스트 서스펜션

가격이 조금 저렴하고 꿀렁꿀렁한 느낌을 주어서 많은 인기를 누리는 싯포스트(호불호 갈립니다)

키넥트싯포스트 와 REDSHIFT 싯포스트도 유명하지만 좀 많이 비쌉니다

NCX 싯포스트는 좀 더 저렴한편

카브모션 과 듄드라이브 싯포스트 구경은 31.8mm 입니다

캔을 잘라서 31.6mm 구매하신후 연결하시면 딱 맞는다고 모임카페에서 배웠네요

그래서 저도 음료수캔을 가위로 잘라서 넣었습니다

나중에 캔이 안빠질때는 자전거 거꾸로 들어서 제거해야하는데 사실상 혼자힘으론 불가능...3명이서 해야되는 작업이 되겠네요 ㅎㅎ

NCX 싯포스트 제품사진

특이한 구조의 싯포스트

앞뒤로 왔다갔다 하면서 충격흡수 하는 방식

소재는 전부 스틸구조로 만듦새 좋습니다

확대사진

카브모션 듄드라이브는 31.6 미리 구하시면 됩니다

사이즈는 짧은걸로 구입했어요 제가 키가 작아서 ㅎ

장력 조절

NCX 싯포스트 조절은 최대한 푼후 조금씩 돌려서 맞추면서 해야하는데요

검색해보니 앉았을시 1/3 정도 들어가면 된다고 하네요

몸무게가 사람마다 틀리기때문에 정확히 어느지점까지 하라는 팁은 없습니다

개인이 맞추어여 해요

보호 커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리스칠을 하고 해서 먼지에 취약하니 보호용으로 있는거 같은데

딱히 필요는 없습니다 디자인만 헤치고요 

보호대 착용하면 이런모습/

안장레일은 7mm 만 가능하고 카본레일 같은 7-10mm 제품은 착용이 불가능합니다

!!

안장에 착용샷

안장은 스페셜라이즈드 파워 프로 위드 미러 제품 입니다

사용해보니 일단 저한테 잘맞네요

좀 더 타봐야 하지만요 ㅎ

일단 짧은 주행거리였지만 소감은

안장이 조금 뒤로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았고요

페달링시 조금 힘이 빠지는?! 그런느낌도 들더라구요

방지턱이나 안좋은길에서 체감 되고요

 

일단 안장통 예방에 확실히 도움되는거 같아요

빕숏같은거에 하면 장시간 라이딩해도 무리 없을꺼 같구요

적은 비용으로 큰효과를 보는 아이템이 NCX 싯포스트 아닌가 생각되네요

추천드려도 될만한 제품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