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PHOTOGRAPH

엡손 L850 프린터 무한잉크 개봉기

반응형


엡손 L850 포토 프린터


무한프린터라고도 홍보하는 제품


박스크기가 역시 엄청 크네요


출력사이즈는 A4 사이즈 까지 되며 엡손 L800 후속제품


L810 /L850 2가지 제품이 새로나왔네요


그중에 엡손 L850 ​스캐너/복사 기능이 추가되었구요..액정화면도 장착.....




프린트/복사/스캐너/사진


이중에서 사진용으로 구입한...문서출력용으로는 아까운 제품이죠


문서출력의 갑은 역시나 레이저 프린터 겠죠...


이건 사진용으로 준전문가정도용이랄까요



전문적 제품으로는 엡손 3880 또는 이번에 새로나온 SC-P600 정도겠네요


캐논경우 PRO시리즈....캐논은 잉크용량이 작아서 좋은제품이지만 권하지는 않는 ㅎㅎ;


박스 오픈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해서...택배받아도 큰 걱정은 없네요



보호비닐 스티커를 제거 안했습니다...나중에 하려구요 ㅎㅎ;


일단 터치패널이라서.....터치조작입니다....개인적으로 터치는 싫어하지만...버튼이 좋죠;;




픽쳐브릿지/  SD메모리카드 슬롯 


둘다 지원하구요


메모리카드 장착해서 바로 인화할수있고


픽처브릿지는 USB연결선 장착하여 카메라 DSLR에서 바로 출력할수있구요


픽쳐브릿지 장점으로 JPG수정을 카메라로 해서 보내기때문에...일반 노멀형사진보다는 조금이나마 수정할수있어서 장점...이지만


제대로 출력하실려면 역시나 라이트룸으로 현상해서....캘리부터 시작해서 색감조정을 해주셔야 이쁘게 나옵니다


저는 일단 대충 출력하면 어둡게 나오길레 밝기조정+16정도 주고 출력하네요


라이트룸에서 만져주셔야 되고 샤픈도 좀 주시고...;




A3+ 까지 되면 좋겠는데 조금 아쉬운....


엡손 L1800 이라고 a3+ 되는 6색 무한프린터가 있는데요 국내에는 발매안하고....아시아 지역만 한거 같더라구요


싱가폴이었던가 인도네이시아인가;


사실 프린터 시장이 많이 죽어서....사진용 시장은 거의 DIE !


초창기 활발했지만 유저들이 출력도 잘안하고


자가인화보다는 저렴한 온라인 인화업체들을 많이 이용해서요....역시 단가 생각하면 온라인이 좋습니다;;


이건 무한프린터 잉크라서 화질 자체도 아주 뛰어나다고는 할수없지만 


대신 작은사이즈 사진 4X6 A4 정도면 충분하다고 보네요....좋은 프린터로 4X6 뽑는건 아니라고 생각되고...이런건 파인아트나 좀 더 대형인 A3+ A2 사이즈를 출력하셔야...



가성비 내세운 엡손 L850 ...많은양의 사진출력이라면 대안이 엡손 L800시리즈 밖에 딱히 안떠오르네요 


200정도 출력했는데 사진품질은 만족스럽네요


4x6사이즈지만요 ;;




마지막으로 여담이지만....사진출력이라면 캘리 꼭 하셔야됩니다 모니터캘리포함 어려우시면


출력하면서 밝기 조정 및 기타 여러부분 계속 모니터와 맞을때까지 만져주셔야해요...이것도 파고들면 어려우니


프로파일개념 공부도 하시고...색공간 맞추셔야  더욱 만족스런 출력을 기대할수있습니다


용지는 엡손 정품 용지 추천드리고


엡손더프라임이라는 업체에서 100장에 만원씩 파는게 있는데....프리미엄 광택 용지를 벌크로 저렴히 판매하네요


400장주문했는데 사용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럽네여...원래 30장에 7천원짜리인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