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NIKON DF VOIGTLANDER 20mm f3.5 lens

반응형


니콘 Df 와 보이그랜더 20미리 팬케익 렌즈 마운트 사진


NIKON DF VOIGTLANDER 20mm f3.5 lens

보이그랜더/보이트랜더 등등 발음상 문제는 있지만

 

보통 보이그랜더라고 칭합니다......태클 ㄴㄴㄴ


보이그랜더 color skopar 20mm f3.5 sl2 렌즈

MF 수동 렌즈 입니다

AF가 안되기 때문에...알고 구입하시길 ....ㅎㅎ

화질은 단렌즈라 좋습니다

디지털시대에도 충분히 쓸수있는 렌즈 같습니다

발매년도 생각하면 당연한거지만요 ~

멋진 자태~

펜케익 렌즈라서 상당히 작습니다....

 

아주 소형 렌즈죠~

 

그렇다고 가볍지는 않습니다....이유는 렌즈자체가 스틸로 되어있어서

 

묵직합니다..ㅎㅎ

실버와 매치

조리개가 F3.5라서 살짝 아쉽지만....일상 스냅 및 풍경을 찍기위한 렌즈라서

​그리불만은 없습니다!!

 

실버랑 잘어울리죠 ㅎㅎ

 

니콘 Df 좋습니다...지르셔도 되요~

위에서 바라본 모양...

 

렌즈 자체에 조리개링과 초점거리가 각인되어있어서

 

복잡해 보일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수동의 또 다른 재미는...한번쯤 경험해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물론 보이그랜더 렌즈는 수동렌즈이지만

 

조리개 A모드를 이용할수있습니다

 

렌즈장착시에 F22 최소조리개로 먼저 렌즈를 맞춰주신후

 

마운트 체결하면

 

A모드를 사용할수있구요

 

상당히 작은 팬케익 렌즈라서 마운트시 조리개 F22 맞춰줬나 꼭 확인하셔야됩니다

 

조금이라도 F22설정 안되어있으면

 

A모드를 이용할수없구요...

 

조리개링으로 돌려야 됩니다.....

 

그래도 카메라 바디내에서 다이얼로 조리개 수치 정하는게 훨씬 편하죠

 

하지만 손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리개링으로 하고 M모드 하시면 상당히 편하겠네요 ㅎㅎ

항상 노출+1/3 주고 촬영합니다

 

니콘 Df 가 살짝 언더끼가 있어서...

1/3 보정해주면 적정노출 되는거 같네요^^​

20미리 단렌즈

 

AF안되는 보이그랜더 20미리를 구매이유는요

 

일단

1.팬케익렌즈

2.20미리의 시원한 풍경화각

3.F5.6-F8 조리개 설정후 초점거리 1.5미터 잡은후 그냥 뷰파인더 안보고 마구마구 촬영

 

광각렌즈라서 일단 초점 크게 신경안써도 대충 대부분 맞거든요

 

목측식으로 아주 좋습니다 ㅎㅎ


니콘 Df와 보이그랜더 렌즈가 상당히 잘어울리네요 ㅎㅎ




팬케익 렌즈 크기

AF안되는게 상당히 아쉽지만

작아서 가볍게 출사시에 유용할꺼 같습니다

가방도 가벼워 질꺼 같구요 ㅎㅎ




확대찜하기

COLOR-SKOPAR 20mm F3.5 SLⅡ Aspherical [니콘마운트]

가격
637,290 ~ 950,000원
출시일
2010.01.02
브랜드/제조사
보이그랜더
상품설명
마운트 니콘 F/광각렌즈/호환바디 풀프레임/호환바디 SLR(DSLR)/20mm/고정조리개/...
카테고리
보이그랜더
가격비교


상품페이지와 VOIGTLANDER 20mm f3.5 가격을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