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라이카 Q 퍼플 제품사진 Leica Q typ116 PURPLE

반응형


라이카 코리아 에서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30대 한정 라이카 Q 퍼플 에디션

사실 색놀이이지만 볼커나이트 가죽 컬러가 정말 보라보라한게 너무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고민끝에 구입

소니A9 사용하다가 렌즈기추가 너무 많고 계속 산으로 가길레


다시 초심으로 똑딱이 부터 편하게 하려고 하다가 그만

라이카Q 퍼플을 ㅠ


박스 패키지에는 라이카 Q 퍼플 에디션 이라고 프린팅 되어있네요


라이카 Q 가 19로 시작하고

퍼플은 029로 나가나 보네요

저도 자세한건 모르지만 다른분들 보면 19 써져있고 뒤에는 조금씩 틀리더라구요

라이카 코리아 정품 스티커

원래 반도카메라가 국내 딜러샵이었는데

라이카 코리아가 생겨서 이제 정식 직영매장이 들어왔네요

수리는 강남센터에서 하는거 같구~

고급스런 박스 패키징

박스는 진짜 너무 이쁘게 잘 하는거 같네요

다른 카메라 브랜드 처럼 투박한게 아니라

시계박스를 오픈 하는 느낌


내부 패키지

내부패키지 2

자석과 서랍식 패키지가 고급스러움을 주는군요

구성품 포장

원래이런거였나 .일단 정성이 보이는군요 ㅎㅎ;

구성품 입니다

퍼플에디션엔 로프 스트랩이 포함되며

기존의 번들 가죽스트랩은 미포함

상당히 잘 어울리는 스트랩이네요

이거 안쓰고 싶어도 사용해야되는지 고민이;

스트랩에 라이카 로고

ㄴ스트랩 팔려고했는데 고민이 커지는군요 얼마 받지도 못하겠지만 ㅎㅎ;

카메라 박스

두근두근 - 비닐에 살포시 담겨있는~

너무나 멋진 퍼플 에디션?!

남자가 쓰기엔 좀 튀는 컬러이고 여성용 같네요 보라보라한게 ㅋ


렌즈를 사면 카메라가 공짜?!

라는 라이카 Q

라이카 즈미룩스 28mm f1.4 렌즈 가격이 어마어마 하죠 ㅎㅎ

이건 비롯 f1.7이지만 룩스 이름표 달고

무엇보다 매크로 모드지원으로 최단초점 17cm부터

기본 30cm 최소초점거리

RF시스템에선 보통 최소초점거리가 70cm 라서 

.

.

.

라이카 로고 코카콜라

볼커 가죽 컬러와 촉감은 상당히 잘나왔지만

그립감은 역시나 꽝

디자인보면 당연한거지만요~

.

.

.

가죽 확대샷

만족스럽습니다~케이스를 무슨컬러로 해주어야 이쁠지 벌써부터 고민을~

후면은 실버바디 기준이기에 기존 실버제품과 같습니다

많은 버튼이 없고 심플한 디자인을 추구


라이카 Q = 왜 Q 일까 네이밍 생각해보면 아마 Quick?! 퀵 빠르다고 해서

기존 쓰던 카메라가 소니 A9 이라서 AF는 솔직히 비교 불가이긴합니다

동체추적도 소니 a9 은 초당20매라서 ㅋ


실내에서 사용해보니 조금 느리긴해도 소니 a9 대비 차이가 엄청나긴하지만 아주 느리진 않습니다

저조도는 당연히 버벅거리고 느린거 같구요 ㅎㅎ


그래도 라이카 카메라가 AF는 느린걸로 알고있는데 신기하긴 하네요 이정도까지 오는거보면

새로운 C 라이카는 더 빠를지도 모르겠네요


라이카Q는 나온게 2015년 후반 태생이라서요


색감은 라이트룸 돌리면 의미없고

JPG 색감은 아직 더 만져봐야 하지만 아주 만족스런 수준은 아니라고들 하니 그냥 간단히 기록용으로~

ISO는 50000까지만 3200-6400 까지 만 사용해야될꺼 같더라구요


흑백 모노는 6400까지 사용해도 그레인 느낌으로 될꺼 같지만 컬러는 3200정도로만~


터치되고 뷰파인더 액정은 300만화소가 넘지만

60프레임 뷰파라서


소니의 120프레임보다 더 뚝뚝 끊기는 느낌입니다

비교되는 기종이 소니 A9 플레그쉽이라서 ㅎㅎ


그외 렌즈는 만족스러운거 같구요

무엇보다 렌즈 붙박이형 셔터라서 동조촬영에 좋을꺼 같고


또 단점으로 일체형이라 먼지청소가 짜증날꺼 같네요 

AS기간 2년 끝나면 어떻게 될지;


돈값은 하느냐?!

라이카에 그런거 묻는건 아니지만 유일하게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삽질안하고 라이카가 제대로 만든 카메라가 Q 가 유일하다고 그간 느꼈는데 저도 사진을 잘 못찍기에 더 이상의 평가는 할수가 없네요


1.최고의 장점 -30대 한정의 퍼플 에디션 소유?!의미없는 색놀이지만 이쁨

2.렌즈 기추가 없어서 이제 추가비용은 그닥 많이 안나가는~

3.기존보다 비싸다 

4.디자인은 정말 이쁨 근데 비싸 ㅋㅋㅋ

5.보라보라 한 퍼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