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니콘 쿨픽스 A 첫인상 Nikon coolpixA

반응형


니콘 쿨픽스 A 


스냅 똑딱이중에 가성비 이제 갑오브 갑!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거듭난 쿨픽스 A  입니다


블랙과 실버 2가지 모델이 존재


센서는 똑딱이 중에 보기드문 대형센서 탑재


1.5크롭 센서 , 1,600만화소


후지필름 x100t , 리코 GR ,라이카 X 시리즈와 똑같은 크기의 센서판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질은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안되는 수준의 고화질 사진을 뽑아주죠.




후면 사진


보호필름을 이상하게 부착해서....;;


후면은 기존 니콘DSLR과 비슷한 구조 및 버튼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질은 마그네슘 합금입니다.


사용하다보니 모서리쪽 도장은 약해서 금방 벗겨질듯하네요


그래도 고급스럽게 플라스틱이 아닌 마그네슘 재질 채용으로 한층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쿨픽스A ..coolpix A 


니콘 옵티컬 디자인 ...;


팝업플래쉬도 달려있습니다

없는것보다는 당연히 좋지만

니콘의 축복중에 하나인 니콘 스피드라이트(스트로브)를 대응해서

인공조명부분에서 이득이!


위에서 바라본 사진


스트로브 핫슈가 존재...이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니콘의 장점중에 하나인 스피드라이트...스트로브를 후레쉬를 사용가능하게 해주거든요


쿨픽스 A 장점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다이얼에 M 모드도 있어 이제품이 가볍게 볼 제품은 아니라는걸 보여줍니다 


물론 완전 프로페셔날 A모드가 있기에...


A모드 노출보정+,- 설정 만지실줄 아시면 사진이 변합니다


물론 저장은 RAW파일이지만요~




그립감 향상을 위해 볼록 튀어나온 그립부분


확실히 저렇게 있으면 없는것보다는 편합니다


DSLR의 그립감만큼 주는 편은 아니지만 소형크기의 사이즈 생각하면 


괜찮은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18.5mm f2.8 단렌즈 탑재


환산화각 28mm 광각표준 단렌즈 입니다


단렌즈가 줌렌즈에 비해 화질이나 기타부분은 좀 더 좋습니다


스마트폰도 화각은 보통 26-30미리 사이인데요 보통 28미리 일꺼에요


예로부터 28미리 35미리는 스냅 또는 표준렌즈라고 불립니다 50미리만 표준이 아니거든요 


24미리부터는 확실히 광각라인쪽으로 들어가구요


28 35미리는 광각표준렌즈라고 칭합니다


리코GR 도 28미리 입니다

니콘 D3300,D5500,D7100 과 똑같은 크기의 DX크롭센서를 장착


DX 황금색 마크가 보이시죠?ㅎㅎ;


화질은 풀프레임FX > 크롭DX > 마포센서 > 1인치센서 >>>>넘사벽>>>>>>스마트폰 아이폰 갤럭시등



AF모드 3가지 선택할수있습니다


최단 초점거리가 50cm였는데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인해


30cm 변하였습니다 ...진작에 이렇게 바뀌었어야하는데...늦은감있지만 그래도 바꿔줬으니 ㅎㅎ;


꽃모양은 매크로 모드 사용시 사용되고요 


10cm 초첨거리가 변합니다


대신에 매크로모드시 AF가 많이 느리기에 기본 AF에 놓고 사용하셔야됩니다


실제로 매크로 사용해보니 접사사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초점잡을때


많이 느리더라구요


최단거리부터 초점을 잡아서 그런지 버벅이는게 눈에 뜁니다



단자 사진


저는 별 의미안두고....여기에 전원선 해도 충천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기록의미로 촬영만했어요


무선장치 WU-1a 사용가능합니다.근데 저는 번거로워서 사용안하네요




메이드 인 재팬


중국공장이나 태국공장제품이 아닙니다


그래도 재팬이라 예로부터 신뢰가는 생산국?!ㅎㅎ


요즘은 D810도 태국생산이더군요....니콘이 프리미엄라인은 전부 일본생산인데


아무래도 단가가 틀리니;


아무튼 고급 포지션은 맞습니다 똑딱이중에서요 


니콘로고 


사진하면 캐논이냐 니콘이냐?!요즘엔 소니냐....소니도 인기 많더라구요 ㅎㅎ


저는 니콘빠라서.....ㅋ



삼각대 나사홈과 


배터리 SD메모리 투입구 입니다


배터리는 EN-EL20 사용합니다


배터리 가격을 검색 못해서 잘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정품은 비싸겠죠;


메모리는 렉사,샌디스크만 추천합니다


경험상 신뢰성과 안정성에 렉사와 샌디스크가 좋더군요


뻑난적이 한번있어서 저가 메모리는 피하게 되네요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추천드립니다


렉사는 좀 더 고급형인데요...가격이 좀 더 비싸요;



뒷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


버튼배열은 니콘유저라면 상당히 편합니다


아울러 재생버튼옆에 엄지그립 고무가 있어 미끄럼방지를 아주아주 조금 해줍니다 ㅎㅎ;


뭔가 살짝 아쉬운 다이얼구성이긴한데....조금 아쉽니다



크기부분


아이폰5s와 비교입니다


크기를 보니 감이 오시나요


상당히 작습니다


주머니에 쏘옥 들어가는 디자인과 크기


화질은 스마튼폰 아이폰과 비교불가...ㅋ



사진이 비뚤어졌지만 높이 크기를 보시라고 포개서 촬영했습니다


아이폰이 더 크죠 ㅎㅎ


물론 두깨는 쿨픽스a 가 더 두껍습니다 



전원ON 키면 


이렇게 렌즈경통이 튀어나옵니다


경통뒤에는 초점링이 있구요...MF촬영시 필수죠


자동모드 사용한다면 그닥 필요없습니다 ㅎㅎ



렌즈가 소형이라서 


먼지가 잘들어가는 구조일꺼라 GGS필터 달아줬습니다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좀 더 디테일한 리뷰는 차근차근 올리겠습니다


예전엔 가격때문에 비운의 카메라였지만 지금 백만원인하해서 가성비 갑오브 갑이 되었어요


리코GR보다도 더 추천할만함.....물론 중고 구입이 이득이군요 ㅎㅎ;


블로그에 리플달아주시면 질문글 답변해드릴꼐요


단점 과 좀 더 디테일한 사용소감은 추후 다시 포스팅 할께요



이번 리뷰에서 칭찬을 많이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변해서 (가격만 변했을 뿐인데;)


아 물론 제가 돈주고 구입한거에요 니콘과 상관없습니다 ㅋㅋㅋ





확대찜하기

니콘 [롯데백화점]니콘 쿨픽스 A 단품

가격
472,200원
판매몰
lotte
카테고리
디카/캠코더/주변기기 > 디지털카메라 > 일반컴팩트
구매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