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DUCT PHOTOGRAPH

하이파이로즈 RS-301첫인상 및 오픈케이스

반응형

하이파이로즈 RS-301
로즈 RS-301 
하이파이 미디어 플레이어

쉽게 말해서 그냥 영상 볼수있는 스피커 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저도 오랜 검색끝에 고민에 고민을 하고 구입한 제품

나온지 몇달 지났는데 후기도 이제 안올라오고 인터넷 홍보성 글밖에 검색이 안되더군요 

제가 제대로된 후기를 하고 싶지만 음악에 대해서 평가할수준의 "귀"를 가지지 못하였기에 ㅠ


박스 입니다 하이파이로즈 RS-301 로즈 스피커 자체는 작습니다만
큰박스는 스탠드 입니다 무겁기도 하고요
스탠드 크기는 대충 80cm대의 크기 같습니다

스탠드박스안에 있던 부속품 박스 입니다
드라이버까지 포함입니다
스탠드 가격만 20만원 정도 하니~


블랙 컬러의 박스
패키지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지만 오래방치해서 그런지 더럽더군요
제대로 관리가 안된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패키지 디자인은 맘에들지만 관리가 더럽게 되어있고
비닐포장이라도 해서 깔끔하게 해주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나중에 관계자가 이글 보신다면 
신경 써주시길 바래요

더러워진 박스라 닦기도 그렇고 해서 그냥 버릴까 고민중 ~

안드로이드 마크~ 하지만 유투브 연동 크롬캐스트는 되는데

구글 크롬캐스트는 안됩니다!

저도 되는줄 알았는데 유투브만 연동되요;

가장 많이 보는 영상 사이트이고 불만은 없지만

요즘 유투브 프리미엄 으로해서 유투브 뮤직앱 YT Music앱에서는 캐스트 기능 지원 안되어서
프리미엄유저는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음악 감상해야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구입하면 유투브 프리미엄 제대로 느낄수있지만
AUX단자를 연결하는것이기에 다른 기능 들이 먹통되더라구요~

미디어 플레이어 개념과 연결성의 장점을 둔 제품인데 너무 너무 아쉽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될꺼 같지 않네요

구글홈 ,구글홈 미니 등등 AI스피커 연동해서 많이들 사용할텐데 아쉽니다 아쉬워~

스펙 입니다
하이파이~미디어 플레이어~
32비트 DAC /DSD /FLAC /와이파이 연결 /애플 에어플레이 /유투브 크롬캐스트 /아이튠즈 컨트롤러 /DLNA / 블루투스 4.0 /AUX단자 / 이어폰단자 /USB /마이크로SD /OTG연결 /유선랜 네트워크 연결등

연결성만 나열하다가도 힘들군요 진짜 광범위한 연결성을 보여줍니다

이건 진짜 장점이지만 아쉬운점은

블루투스4.0 이지만 APT-X 지원 안합니다
고음질 기기를 내세우는 제품인데 왜 APT-X 기능이 빠졌는지는 모르겠네요
원가 절감인지~

그리고 돌비도 없어요/

라디오 기능은 상당히 맘에 듭니다~솔솔하군요~라디오 플레이어로 합격



디자인 수상한 제품~
계속 홍보로 내세우더라구요 그만큼 디자인 괜찮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디자인은 개취이니~패스

내부 패키지~고급스럽게 잘 패키징 해놓았습니다
오 ~센스있는 직원이 있는거 같군요 ㅎㅎ;

저는 이런거 좋아해서요 

그루버스 1개월 무료이용권~인데 놀란점이

유효기간이 18년9월1일까지;
이것들이 장난하나 했지만
쿠폰번호 너으면 11월01일까지 유효하더라구요 연장한거 같습니다 ㅎ
그루버스는 고음질 음악 스트리밍 하는 곳인거 같더라구요
벅스랑 네이버뮤직만 알았는데 그루버스라는 곳은 사실 처음알았는데

클래식/재즈등등 잘되어있는 곳 같더라구요

하이파이로즈 RS-301 재질은 알루미늄 메탈이며
사이드 부분은 플라스틱 같아요 .
상단부분에 전원버튼과 가운데 휠은 볼륨휠 입니다 휠감은 조작해보니 괜찮습니다
다이아몬드 컷팅해서 더욱 강조했군요

액정화면은 5인치 IPS 광시야각 패널을 장착

스피커홀은 알루미늄 타공으로 도배~2000개정도라네요
스파이크는 플라스틱이며 돌려서 제거 가능합니다
저는 스탠드를 이용할꺼라서 스파이크 제거했어요
각도 올릴수있게 조절 스파이크가 또 있구요

스파이크에는 미끄럼 방지가 되어있습니다

하이파이로즈 RS-301 장점
뛰어난 연결성의 포트 단자들
훌륭합니다 
여기서 아쉬운점은 USB-C 단자가 없습니다
18년도에 나온제품인데 이거 너무 아쉽네요 젠더 쓰면 된다지만 그래도 없는건 좀;

USB단자는 2.0인지 3.0단자인지 잘 모르겠네요 파란색 아닌거보니 구형 2.0단자 인거 같아요 
정확한정보가 없어서 이건 알수가 없네요

후면재질도 알루미늄 메탈입니다

후면에 위치한 우퍼 2개

상단 볼륨휠은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멋지게 디자인

스탠드 착용샷

스탠드 조립후에 드라이버로 나사 고정이라 분리염려는 상당히 작습니다.
전원선도 스탠드에 매립후 이어지게되어있어 여러모로 괜찮더라구요


높이는 대략 스피커 포함 1미터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너저분한 전원선은 몰딩으로 매립작업 해도 되겠더라구요
전원 어댑터가 뚱뚱한게 하나 있어요 노트북 어댑터 같은 디자인인데요

사진을 안찍어놓아서 없네요

스탠드 하단에 다이아몬드 커팅으로 또한 디자인해서 스탠드는 정말 높은 점수 주고싶어요
미끄럼방지도 있구요

하이파이로즈 RS-301

영상을 볼수있는 스피커~
그냥 음악들으면서 잠시 바라볼때 영상도 보고 하는 재미는 충분히 있습니다
앨범자켓만 바라봐도 좋으니깐요~

유투브 연동되어서 큰장점이지만

유투브 프리미엄의 컨텐츠 유투브뮤직앱은 캐스트 지원안되어서 아래보이는
구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구매하면 다 활용가능하지만

크롬캐스트 기능이 빠진건 너무 아쉽네요


구글크롬캐스트 오디를 하이파이로즈 RS-301 후면에 위치한 aux 단자에 연결하면 되지만
건들면 잡음과 큰 소리를 들으니 짜증이 날수도 있어요
그리고 대기중인데 계속 이상한 소리가 들리던데 이부분은 확인을 해봐야할꺼 같아요 

하이파이로즈 RS-301 개봉기 였으며 첫인상인데요
음질은 정확한 파악은 힘들지만 조절도 가능하여 베이스/고음부분등등 개인 커스텀 조절 가능한데요
일단 기본 제공 디폴트 프로필로 밤 사이에 감상했는데요

파티용 스피커가 아니라서 빵빵 터지지는 않고요 
개인방에서 조용히 듣는 용도로는 괜찮을꺼 같아요

제가 가지고 있는 PC스피커 B&W mm-1 과 비교해서 나중에 다시한번 올려볼께요


정말 만족스러운 스피커  B&W mm-1

과연 이넘보다 뛰어날지는~

리뷰보면 하이파이로즈는 밸런스가 잘잡혀있는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제가들은때는 저음부분이 조금 아쉽고 보컬의 가사전달이 뚜렷하게 분리되는 느낌은 아닌데 이건 더 들어보고 평가해야할듯 싶어요~이제품 어제 저녁에 택배로 받은거라서;

음질 이외에 단점은 그래도 위에 전부 나열했으니
이제 구글홈 미니와 연결성을 연구해봐야겠네요~


제가 돈주고 구입한 제품이며 스피커 첫인상은 마음에 듭니다 100점만점에 80점 충분이 줄수있을꺼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