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

애플 맥 외장하드 - G-Technology graid studio 8TB 썬더볼트2 외장하드

반응형


G-Technology graid studio 8TB 썬더볼트2 외장하드


한국 애플스토어 인터넷 홈피에서 구입했습니다




G-Technology graid studio 8TB 썬더볼트2 외장하드


일명 G-TECH 지테크라고 불리우는 G-Technology사의 제품


미국에 위치한 회사이면 히타치 밑으로 인수된거 같더라구요


고급브랜드 회사입니다.(자세한건 잘 몰라요;)


애플 아이맥5K 구입후 512ssd로 구성함에 따라 성능면에서는 만족하는데요


일단 저장 스토리지가 상당히 부족하죠 512g밖에 안되어서


그래서 구입한게 지테크 g-raid 제품입니다



g-raid제품은 일단 믿을만한 회사입니다....프로포토그래퍼 또는 전문영상촬영가들이 애용한다고 하는 브랜드


일단 신뢰가는 메이커라고 할까요......신뢰= 돈 = 비쌈 


당연히 비쌉니다 ㅎㅎ;


일반 하드저장 장치보다는 상당히 비싸요;


대신에 어느정도 신뢰냐하면 한국 애플스토어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할정도의 제품...


애플에 물건 외부제품이 판매할려면 상당히 힘든....꼼꼼히 따지거든요.....그것을 인증한 제품이기에 믿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ㅎㅎ;



RAID-0 /RAID-1 /JBOD지원 합니다


일단 간단히 쉽게 설명 드립니다.


레이드0 - 두개를 묶어서 속도를 빠르게 하는 시스템/속도빠름/단점-치명적인 단점이 하드 뻑나거나 고장나면 파일 전부 날라감


레이드1 - 예로 하드2개로 1+1 백업개념 (a,b2개 하드로 a저장 똑같은걸 b에저장..이중저장 시스템),장점으로 하드1개가 고장나도 다른한쪽에 똑같은 파일이 있기때문에 안전.....하지만!!단점 ....용량 반토막,속도 보통....이라고 하고 사실 느립니다....;


JBOD - 그냥 하드 파티션 따로 쓰는거....안써봐서 잘모르겠네요 그닥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레이드설명은 이걸로 끝으로 하고


G-Technology graid studio 8TB 썬더볼트2 외장하드 스펙으로 넘어가서


- 300-330mb속도 나온다고 하네요 레이드0구성시....테스트해보니 정말 저정도 나와요.....하드디스크 수준으로는 상당히 빠른 전송속도입니다

아주 캐만족 ㅜ.ㅡ


- 썬더볼트2 단자 사용/대신에 USB단자는 안달려 있습니다;)


-데이지 페인 가능!! 이거 하나로 계속 썬볼2로 연결해서 확장이 가능해집니다...g-raid하드에 썬볼연결해서 또 하드연결..이렇게 문어발식으로 늘려나가서 확장가능....나중에 데이터 쌓여서 더 많은 용량이 필요시 유용합니다


-최고급 엔터프라이즈급 하드디스크 장착(일반 하드보다 비싼 조금더 안정적인 하드 장착)


-맥프로 디자인을 닮은 이쁜 본체(하지만 플라스틱;;)




자랑스럽게 용량과 함께 퍼포먼스 330mb까지 나온다고 홍보를....근데 진짜 나옵니다;



케이스 오픈!!


포장은 정말 깔끔하게 잘해놓았더라구요 ㅎㅎ;



충격흡수도 꼼꼼히 신경쓴 포장~



주변기기 상자- 케이블류 찌라시등 들어있어요 



출처를 모를 정체불명의 전선들 ㅋ


오옷...드디어 나옵니다...썬더볼트 케이블 


썬볼케이블 포함입니다....이거 하나만해도 3-5만원 하거든요.....상당히 고가의 케이블;;


몇만원 합니다;



썬더볼트 외장하드 


케이스 옆면 사진인데요....사진에 보이는것처럼 빛이나는 이유는...


제가 아낀다고...보호 비닐 테잎을 제거 안했어요.....


유광이라 기스가 잘나는 재질이라서......유광하면 일단 고급스러워보이고 이쁜 장점이있지만 지문자욱과 기스에 취약;


일단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애플 제품 특히 맥프로와 잘어울리는 디자인


아이맥에도 잘어울려요 ㅎㅎ;



제품 뒷면에 버튼레이어 구성과 단자구성


썬더볼트2 단자가 2개 위치


2개인이유는?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데이지 체인 기능을 위해서 !!


락장치도 보이네요....전원코드 투입구도 존재하고..




후면에 위치한 발열판...일단 그닥 뜨거운 바람은 안나오지만..


하드특성상 소음은 읽을때마다 조금은 있습니다


조용한 아이맥에 안어울리겠지만 이건 물리하드 특성상 어쩔수 없습니다 ㅎㅎ;



g-raid 하드 오픈


뚜껑을 따봤습니다 ㅎㅎ;


4TB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디스크가 2개 들어가있네요....4개들어간 제품은 어마어마하게 비쌉니다 ㅋ


저는 2개짜리라서 ....;


하드랙장치는 일단 만듬새 당연히 좋고 장착 편하게 되어있지만....문제가


이게 일반 하드교체가 조금힘들고 G-TECH사에서 판매하는 별매 하드를 구해야 하는거 같은데..가격이 300달러 하는거 같더라구요;;


4TB용량에 300달러....나중에 조금더 저렴해지겠지만요 ㅎㅎ;



G로고


로고부분에서 전원 키면 빛이 하얗게 들어옵니다...이걸로 알수있어요 킨건지 끈건지....;;


다시말하지만 보호비닐 제거안해서 사진은 이래욧!








속도 테스트샷


330정말 나오네요...정말 읽고 쓰기 속도 만족스럽습니다^^


가격이 조금 걸리지만 8TB 하드디스크들로 이제 그녀들은 안전!!


나중에 데이지체인으로 엮어서 추가로 휴대용 썬볼 외장하드 하나 더 연결하려구요...ㅎㅎ;



썬더볼트 외장하드로 추천드리기는 조금 힘들지만


제가 구입기준의 속도 안정성 이런것들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브랜드 신뢰성과 디자인에 반해서 구입했습니다....디자인 나쁘면 성능 좋아도 구입안하거든요...;;


일단 구입하고 싶은분들은 애플스토어 가서 외장하드 부분 가시면 있습니다...한번들 보세욤!!


이상 가벼운 리뷰를 마침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