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

아이맥 5K 사진작업시 라이트룸

반응형


아이맥 5K 


사진작업용으로 구입을 한거라서 이제 슬슬 소감을 써도 되긴하는데...워낙 글재주가 없어서


일단 MAC으로 넘어와서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중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맥 으로 연계가 좋네요


아이튠즈도 편하고..


아래 예제사진은 1,600만 화소의 DSLR 카메라의 RAW파일 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은거라서 사진 화질은 ...사실 화질보다 손떨림이;


라이트룸5 작업화면 입니다


라이트룸은 사진보정 프로그램이고 adobe제품입니다...포샵회사


DSLR/미러리스등 고해상도 사진 작업시 주로 보통 포토샵/라이트룸/어퍼쳐등등으로 많이 하는데요...캡처원도있지만 극소수라서;


일단 라이트룸에서 작업시 아이맥 5K 고해상도 모니터의 장점이 따라옵니다.


네비게이터 부분보시면 보통 작업시 FIT에 맞춰놓고 작업하시는데요


아이맥 5K사용시 1:1로 바로 작업해도 될정도의 화면을 보여주네요


아래사진보시면


1:1 크기인데


네비게이터 보이시나요?저기 흰색 레터박스가 지금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입니다


80-85%정도 커버하네요....1:1놓고요...풀HD 모니터 가지고 계신분이 1:1로 본다면 아마 사진 전체를 보지못하고 zoom된 소형의 사진만 볼수있는데요


아이맥 5K는 해상도가 높아서 1:1로 돌려도 큼지막하게 뿌려주네요




이사진이 위에 2번째 사진이 실제 아이맥5K에서 보이는 화면입니다


FIT과 비교해서 1:1 이지만 상당히 많은 부분을 보여주네요


장점으로 디테일한 보정을 할수가 있습니다...이건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DSLR 1,600만화소 카메라 사진이라 조금 화소가 요즘시대에 비하면 작을수도 있겠네요 그래서 


아래 최신 고해상도 카메라 RAW파일을 가져왔습니다


무려 해상도가 3,600만화소 니콘 D810 과 동급인 D800사진입니다




핸폰으로 찍어서 흔들려서...보기힘들지만 대충 보자면


저기 흰색 레터박스가 모니터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1:1 체크한거 보이시죠?


역시 3,600만 화소는 8K가 와도 부족하겠네요 ㅎㅎ


5K로는 턱없이 부족한....1:1시 40%정도 보여줄까요?


워낙 3,600만화소가 사진 이미지 크기가 커서.....


5K가 이럴지언대 다른 FULLHD 1080P 모니터에서는....어떨까요 ;


더욱 작아지겠죠 ㅎㅎ




일단 1:1로 작업시 좀 더 디테일한 작업으로 할수있는데요 아이맥 5K경우 1:1로는 부족하고 ZOOM까지 해서 세세한 디테일은 


보정작업을 해야되네요....이건 장점이자 단점일수도 있지만


이해가 되실런지 모르겠네요....아무튼 사진보정용으로도 좋습니다


캘리브레이션 잘안먹고 색영역 잘 표현못한다고 하지만 이건 전문가 영역이기에....또 파고들면 머리아파서...이만 줄일께요


에이조가 어떻고 모니터 캘리 /프린터 캘리 등등 복작하고 해서....ㅎㅎ;





3줄요약


1.아이맥 5K 사진보정용으로 쓸만함


2.고화질 1,600만화소 카메라 작업사 1:1로 쾌적하게 작업가능


3.아이맥 5K로도 니콘 D810,D800급 3,600만화소카메라는 1:1화면 3-40%정도 나타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