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니콘 D810 첫인상 Nikon D810

반응형


화질의 정점이라고 하더라구요 ...ㄷ

니콘 D810 Nikon D810


니콘 D810 개봉기 입니다


박스부터 살펴보시죠


노란박스의 유혹 ..........하악



니콘 D800 후속 D810 ...애칭은 없는데 초창기에는 팔탱이라고 부르기도...



니콘 코리아 정품 인증 


내수나 병행은 취급안합니다 ㅎㅎ;



구성품 입니다


충전기와 설명서 보증서가 있네요.....명품마을 에서 구입했는데....왜 스티커를 부착하는지.....훼손을;;




D800 과 비슷한 디자인과 크기입니다


상당히 무겁기도 하고 크기가 커서....대신에 렌즈장착시 오는 크기로인해 그립감과 안정감이....



무겁습니다....ㅎㅎ;




니콘 D810 로고 ... 프린팅입니다....음각이나 양각을 해주지.....뭐 프린팅도 만족합니다

근데 왜 각인 안해주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남성스러운 디자인...


D810은 어깨 견장쪽이 부드럽게 떨어졌는데 D810 부터 조금 각지게...특히 핫슈부분~


사이드 단자



번들렌즈 24-85vr 과 마운트한후 한컷 촬영


D800 사용하시던 분들은 똑같이 사용 가능하세요


메뉴구성도 똑같고....ㅎㅎ;




상단 왼쪽 다이얼 버튼 4개중에 측광버튼이 들어가버렸네요


예전에는 브라케팅 버튼있었는데...


좋은 현상입니다...자주 바꿔쓰는 측광으로 하는게 훨씬 좋은...


아울러


니콘 D810 부터 새로운 측광이 드디어 생겼습니다 몇십년만인듯 ㄷ ㄷ ㄷ


"하일라이트 중점 측광"


아직 제대로 사용안해봐서 제대로 설명은 못드리지만 하일라이트....즉 명부쪽 안날라가게 촬영해주는....


기능인데요 새로생긴데에 의의를....



사실 니콘은 스팟측광이 측거점에 연동되서.....보다 정확한 측광이 가능한데.....이 기능이 고급기능인데 니콘은 그냥 사용가능하게 바디마다 전부 넣어주고있네요


캐논 DSLR 쓰시는분들은 아실듯 ~




FX마크


fx는 풀프레임FF 카메라라는것을 뜻합니다


DX는 크롭 센서 사용이라고 보시면 되구요




후면 입니다


액정보호 플라스틱은 제거했습니다


액정보호 필름 부착해서요....


후면은 기존 니콘카메라와 비슷합니다....사실 많이 바뀌면 이것도 안됩니다...헷갈려서 ㅋ




고급기를 뜻하는 원형 뷰파인더 와 뷰파인더 차단막 버튼


당연하지만 원형 뷰파입니다.....원형뷰파는 써보신분들은 아실듯 ....ㅎㅎ;



새로생긴 i 버튼 입니다


이거 기존에 없었는데 새로 생겼네요


i버튼 누르면 액정화면에 인포 정보처럼 설정을 한눈에 볼수있고 변경도 가능합니다.


주로 쓰는 기능모아놔서 번거롭게 메뉴안들어가도 되께끔 해놨네요




메모리 투입구 입니다


메모리 투입구에도 고무그립을 더해서 소소한 업글을~



니콘 D810 개봉기와 외관을 살펴보았습니다


D800 후속으로 사실 2탄제품인데


변경점이 크다면 클수도있고 아니면 적다고 할수있는데요


마이너업그레이드라고 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니콘 DSLR 많이 사용한 입장에서....


일단 큰 변경점을 꼽자고 한다면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해보겠습니다...(주관적이라 다른분들과 차이가 나올수도 있네요;)



0.익스피드 엔진4 - 익스4부터 확실히 화벨 및 JPG색감이 좋아졌네요


1.로우패스 필터 제거로인한 화질 향상


2.iso64 부터 시작하는 저감도 (보통 기본 카메라가 iso100부터 시작하는데 64면 거의 50부터 시작이라서 이부분은 장점이자 사진 본질측면에서 메리트)


3.영상부분 - 1080P 60P 지원 (4K시대이지만....완벽한 1080p지원 )


4.그룹AF 기능 추가


5.하일라이트 중점 측광 추가(아주 오랜만에 새로운 측광이 생겨난....)


6.후면 액정 업그레이드 122만9천칼라 액정으로 업글


7.스테레오 사운드 지원


8.픽쳐컨트롤-단조로움 추가 (JPG 적용이지만 픽컨 조정해서 쓰는분들에겐 유용할듯)


9.명료도 메뉴 추가 및 세세한 설정 가능 0.25 단계씩 조정가능


10.화소증가 5만화소 증가 -3635만화소(기존 D800(E)제품은 3630만화소 ....ㅋ)


11.터미널 커버 세분화(팔백이에서는 그냥 커버 한꺼번에 전부 열리는 구조였는데 810부터는 USB 이어폰등 세분화)


12.sRAW지원 - 위에다 열거했어야하는데 실수로 이제 생각나서; 지원하지만 이게 12비트라서....그래도 JPG보다는 확실히 좋습니다


13.사용감도 iso64-12,800 으로 상향(실제써보니 6400까지는 괜찮은듯....12,800은 웹용으로만 추천)


14.그립감 업그레이드 (이건 호불호지만 slr클럽분들 대다수가 그립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손이작은데 좋은편이구요 ㅎㅎ;)


15.i버튼 탑재로 간편한 조정 가능(저는 메뉴 거의 위치위치 다외워서 상관없지만 니콘 처음써보시는분들에겐 유용할듯)


16.아....중요한거 이제 생각났네요.....3번수준의 획기적인 기능인데.....전자선막 지원...진동 감소....고화소 핸드블러에 아주 중요한 기능인데...이제 생각난;


17.비프음 오프가능(촬영시 소리 안나게 할수있습니다.이거 800이떄는 없었던 기능 같은데 ...ㅎㅎ; 그래도 셔터누르면 셔터음은 나옵니다)


18.조용한 셔터음 .. 찰칵에서 샤륵으로 바뀌었어요.....호불호 갈릴듯


19.메모리커버 고무 그립 사용 


20.진동억제 (확실히 셔터유닛에서 느껴지는 진동이 감소함 ,이건 니콘에서 아무래도 고화소 핸드블러 대책으로 마련한거 같습니다.완전히 없어지진않지만 ;)


21.뷰파인더 표시되는 액정글자 유기EL로 변경 





일단 이정도가 새로운 니콘 D810 변경점이라고 볼수있겠네요


중요한 변경점 더 있다면 리플 남겨주세요 ㅎㅎ;


저도 잘 몰라서요....




확대찜하기

[sandisk Extreme SDXC 64GB 증정][정품]니콘 D810 Body(렌즈미포함)+인화권

가격
3,109,050원
판매몰
lotteimall
카테고리
디카/캠코더/주변기기 > 디지털카메라 > DSLR
구매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