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SLR & Mirrorless CAMERA

시그마 ART 아트 렌즈의 단점 (sigma art lens)

반응형



시그마 아트 렌즈


사진상의 렌즈는 24미리 f1.4 이자식 렌즈입니다


애칭이 이자식 이에요 ;


화질좋고 선예도 좋은데요 


아트렌즈의 단점으로 방진방적 지원을 안해네요.....


사진상에 보이는 마운트 부위를 봐주세요


틈이라고 해야될까요?


접촉되는 스틸이 그대로 밖에 나와있어서.....처음에는 완전히 마운트가 안되었나 하고


다시 채결했을정도로;



뭔가 허전하지않나요?


고무실링이 없습니다....


고무실링 되어있으면 참 좋았을텐데 너무나 아쉽더라구요


저는 당연히 시그마 아트가 고화질을 목표로 만든 고급렌즈군이길레


당연히 렌즈 외형도 멋지고 해서 만듬새도 좋은줄 알았는데


이부분이 살짝 아쉽네요 ㅎㅎ;



뭔가 없다!!




실링없습니다


니콘 저가의 50.8g 렌즈도 기본 고무실링 처리되어있거든요


니콘의 af-s 모든렌즈가 기본으로 실링 처리는 하는데...


시그마 아트 렌즈는 이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_-




살짝 비오는날 가서 빗물맞으며 촬영도 해보고 싶었는데..ㅎㅎ




대신에 렌즈 화질과 선예도는 상당하더군요


소프트하지않고 날카로움맛이 있습니다.....화질은 만족


핀은.....음...그냥 AF미세조정 +12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ㄷ ㄷ



반응형